맨유 레전드 박지성, 에브라가 유럽에서 뛰는 한국선수들의 팀을 방문하는 내용 입니다. 시즌1에서 압도적인 반응이 있었고 최근 시즌2를 예고를 공개했습니다
Season2
![]() |
| 출처 : STUDIO X+U |
- 분데스리가 마인츠
- 세르비아 즈베즈다
- 네덜란드 페예노르트
- 잉글랜드 QPR
- 잉글랜드 스완지시티
- 3부 버밍엄시티
예고를 통해서 방문할 구단 6개가 알려졌습니다. 1화는 이재성, 홍현석이 뛰는 독일 마인츠를 방문합니다. 이재성은 제작팀에게 "전에 정우영 슈투르가르트, 김민재 뮌헨은 가놓고, 여기는 안와서 섭섭했다고." 농담을 합니다. 이재성의 친근한 모습과 현실적인 입담이 기대가 됩니다. 2화부터 순서는 확실하지 않지만 즈베즈다와 페예노르트를 우선적으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독일에서 네덜란드, 세르비아가 가깝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이전 시즌에 방문하지 않았던 잉글랜드 팀들을 갑니다. 2부 챔피언십, 3부 리그1에서 활약하고 있는 QPR 양민혁, 스완지시티 엄지성, 버밍엄시티 백승호가 주인공 입니다. 또한 특별 출연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기성용이 영상통화로 특별출연 합니다. 아마 스완지시티 엄지성편에 출연할 수 있습니다. 기성용은 과거 스완지에서 뛰었기 때문에 엄지성을 응원하는 차원일 수 있습니다.
황희찬도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승호와 개인적으로 친하기 때문에 백승호편에 나올 수 있습니다. 아직 예고편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확실하지 않지만 이렇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에서 하는 분량이 많기 때문에 황희찬의 나오는 시간이 얼마나 될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분데스리가 마인츠를 제외하면 한국에서 관심이 덜 한 것도 사실입니다. 약간은 비주류 팀들을 방문하여 신선함이 있고 축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송
3월 19일에 U+tv에서 최초 공개합니다. 이전 시즌은 채널A에서 티비로도 방영을 했습니다. 일단 유플러스 선공개이고 추후 전처럼 티비에서 방영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 STUDIO X+U와 슛포러브에 하이라이트가 정기적으로 업로드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을 구독하거나 티비 본방을 사수하지 않아도 재미있는 하이라이트를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시즌1 전 회차는 애플티비에서 스트리밍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볼 수 있는 플랫폼이 많기 때문에 좋습니다. U+모바일tv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U+모바일tv는 최저가 5500원에 구독할 수 있고 일일 구독 1650원 요금제도 있습니다. 그냥 귀찮으면 유튜브에서 하이라이트를 시청하다가 티비에서 방영해주는 것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시즌1도 별다른 소식이 없다가 갑자기 티비에서 했기 때문에 이번 시즌도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티비는 채널A에서 방영합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40분에 본방이 있습니다. 재방도 생각보다 자주 하며 채널A, 채널A플러스에서 재방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U+ 관련 플랫폼, 유튜브, 채널A에서 볼 수 있습니다. 채널A 방송국 번호는 사용하는 플랫폼에 따라서 8~22번 사이에 있습니다. 채널A플러스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Channel A PLUS
- KT 98
- SKB 101
- LG유플러스 84
- 스카이라이프 110
- 기타(일반적으로 50~100)
기타
Season1
- 미트윌란
- 셀틱
- 바이에른 뮌헨
- 슈투트가르트
- 울버햄튼
- 맨유
직전 시즌에서는 조규성, 이한범이 뛰는 미트윌란을 1화로 방문했습니다. 그리고 셀틱 한국인 트리오 오현규, 권혁규, 양현준과 촬영하며 활기찬 분위기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시즌1에 나왔던 오현규, 정우영은 현재 다른 클럽으로 이적 했습니다. 오현규는 벨기에 헹크에서 뛰고 있고 정우영은 우니온 베를린으로 한시즌 임대로 이적을 했습니다. 팀이 달라졌기 때문에 2시즌 연속 출연하나 기대가 됐지만 시즌2는 시즌1에 나오지 않았던 클럽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박지성, 에브라의 친정팀 맨유도 방문하고 퍼디난드 등도 만났습니다. 이번 2025 버전에서도 맨유 관계자 또는 올드 트래포드를 방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성용은 셀틱, 스완지시티에서 모두 뛰었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연관성이 있습니다. 티저 영상에서는 맨유 2005~2012년 시기에 베스트 라인업을 뽑는 코너도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베르바토프가 들어가자 에브라는 이건 아니라는 식으로 반응해서 웃긴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유럽에서 뛰는 한국 선수들의 솔직한 이야기와 일상을 볼 수 있어서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이 좋습니다. 하지만 시즌1에서는 약간 국뽕이 과한 장면도 있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조금 더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음식도 더욱 업그레이드 하고 딱지치기 등 한국의 전통놀이도 합니다. 최근에는 너무 과한 애국주의보다는 자연스러운 연출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